Curve Of Growth

[대상] 우상향하는 차트에 올라타기 본문

주식/상승 기대종목

[대상] 우상향하는 차트에 올라타기

cog 2017. 6. 14. 00:00
대상 (001680) : 청정원, 웰라이프, 식품업체, 커피, 미원, 클로렐라, 조미료 및 식품첨가물 등 판매

 

 

수포인트 : 추세매매

[ 눌림목 후 주가복귀에 따른 추가 상승 ]

 

 

목표가 : 30,000원

         

 

경쟁사 : 동서, 롯데푸드, 풀무원

 

 

 

 

대상은 국내 최대 조미료 및 식품첨가물 생산능력을 보유한 회사로서 장류와 조미료 매출이 전체 매출액의 40% 이상을 차지하며 원재료인 농산물의 국내 자급도가 낮아 상당량을 수입에 의존함에 따라 국내 경기변동에는 비교적 둔감한 식품(내수)산업이다.

 

2016년 12월에 경영효율화를 위하여 종속회사인 대상에프앤에프(주)를 흡수합병하고, 외식사업부문을 주요종속회사인 대상베스크코에 양도하였다.

 

대상의 2016년 누적 매출액은 소재산업의 매출증가에 힘입어 2조 8,550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대비 8.4% 증가하였고 매출 증가와 함께 원가부담도 함께 증가하여 영업이익은 1,1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에 그쳤다.

 

비영업이익 부문에서 금융손실이 230.9억원, 외환손실이 40.2억원이 발생하여 적자가 지속되었으나 법인세비용이 28.5%감소하여 관계기업투자주식 매각 등으로 당기순이익 600원을 시현, 전년대비 27.3% 증가하였다.

 

 

 

 

4월말 부터 기관의 꾸준한 매집으로 주가를 끌어올려놓았으며 06.12일 큰 거래량 없이 -3.6% 빠진걸 보니 단기 눌림으로 예측하고 06.13일 외인이 물량을 채움으로써 충분히 상승 여력이 남아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3만원까지 매물대가 골고루 있기에 상승여력이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항상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기관의 물량은 크게 이탈하지 않았으며 외인은 현 주가에도 크게 메리트를 느끼며 추가로 적극매수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외인과 기관이 개인의 물량을 밑에서부터 받아주며 주가를 이끌 것으로 보고 있다.

 

 

 

 대상의 4년 연속 연결 재무제표에서 크게 문제 되는 부분은 없으며 점진적으로 매출액이 늘고 부채가 주는 좋은 형태이기에 큰 위험 없이 매매하여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아스타잔틴 공장 준공식 개최…일본에 300억 규모 초기 공급"

 

 - 日 최대 정유기업 JXTG NOE 공급 아스타잔틴 생산 개시
- 아스타잔틴, 비타민 E의 550배에 달하는 항산화제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님의 기사에 따르면 대상이 군산 BIO 공장에서 아스타잔틴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지난해 3월 ‘JXTG NOE’와 아스타잔틴 공급 협약체결 이후, 설비투자와 시생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본격적인 생산을 개시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대상은 일본 최대 에너지·정유기업 ‘JXTG NOE’에 수산사료 착색제와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사용되는 ‘아스타잔틴’을 공급할 예정이다. 초기 계약 금액으로 약 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스타잔틴은 비타민 E의 550배에 달하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주로 연어, 송어, 새우 등 수산 양식 사료에 착색제로 사용된다. 뿐만 아니라 인체에는 노화에 따른 시력 감퇴,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 병, 심장질환 등을 예방하고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 

전 세계 아스타잔틴 시장규모는 2016년 기준 200t으로, 인구증가에 따라 연어·송어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고 화학 합성이 아닌 천연 유래 제품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 아시아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7060808073456167 ] 

 

 

 

 

 

작성된 자료는 글쓴이의 주관적 매매법이며 판단이기에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