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ve Of Growth

[원익QnC] 우상향 흐름에 따른 매매! 본문

주식/상승 기대종목

[원익QnC] 우상향 흐름에 따른 매매!

cog 2017. 6. 20. 23:21
원익QnC (074600) : 반도체용 석영유리 및 쿼츠 제조, 가공 전문업체, 원익 세라믹

 

 

수포인트 : 추세매매

[ 상승흐름에 따른 추세매매 ]

  

목표가 : 15,000원

         

 

경쟁사이엔에프테크놀로지, 원익홀딩스, 테스

 

 

 

 

 


 

 

원익 QnC는 본사를 거점으로 한국 및 해외 생산·판매법인 2개의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종속회사로 구성된 글로벌 부품 소재 기업으로, 반도체 제조용 석영유리제품(QUARTZ WARE)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사업군별로 보면 반도체용 석영유리를 생산·판매하는 쿼츠 사업부, 반도체 및 LCD용 세라믹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세라믹스 사업부, LCD 등 EXIMER LAMP를 생산·판매하는 램프사업부와 반도체 부품 등 세정·용역하는 세정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2016년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1%, 11% 감소한 1,389.6억원, 180억원을 기록하였고 세정 부문에서 매출이 소폭 감소한 영향으로 전년과 비슷한 외형 기록하였다.

 

세라믹스 와 쿼츠 부문은 매출 증가를 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들의 반도체 부문 확대에 의한 쿼츠 부문 실적 성장과 쿼츠 세정 부문 안정적 성장, 플렉시블 OLED투자 증가로 인한 세라믹 부문의 장기적인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

 

 

 

원익 QnC는 16년 말부터 17년 3월까지 횡보하다 거래량이 한번 터지며 우상향 차트를 그리고 있다. 또한 금일 지수가 전체적으로 빠졌지만 원익은 10일선을 지지하며 기관의 매수세를 보였다. 만약 매매를 할 것이라면 20일 선을 보며 매매하는 것이 좋을것으로 판단된다.

 

 

매동을 본다면 한쪽으로 치우친 매동은 아니지만 우상향 흐름에 따라 짧은 기간에 매수, 매도하며 수익을 얻고 나오는 것으로 보인다.

 

 

 

원익 QnC는 크게 걱정되는 부분은 없으며 최근 4년간 점진적으로 매출액이 늘어나고 있는 형태이며 올해는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약 53%정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베스트리포트]원익QnC, 전방산업 호황에 따른 이익성장 초기단계 진입

 

 

 

4일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베스트리포트는 서충우 SK증권 연구원이 작성한 '원익QnC, 전방산업 호황에 따른 이익성장 초기단계 진입'입니다.

서 연구원은 "원익QnC 는 반도체 제조공정에서 웨이퍼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쿼츠웨어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라며 "회사가 영위하는 대부분의 사업 부문이 대규모 설비투자비(Capex) 투자를 전제로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고 일부 핵심공정에선 숙련공들의 노하우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반도체의 슈퍼사이클 진입과 디스플레이 산업 호황에 따른 수혜로 이익 성장 초기 단계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고객사의 수요 증가에 대한 대규모 설비증설 등 적극적인 대응으로 향후 수년간 추세적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매수, 목표 주가 1만3000원을 신규 제시했습니다.

다음은 보고서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원익QnC는 1983년 설립돼 쿼츠, 세라믹 등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소모성 부품 제조와 재사용을 위한 세정 사업을 하고 있다. 제품별 매출비중은 쿼츠 75%, 세라믹 12%, 세정 12%, 램프 1%다. 쿼츠 부문은 미국, 대만, 독일 등에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M/S(시장점유율)는 19.5%로 글로벌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반도체 산업 호황에 따른 설비증설 및 공장 가동률 상승에 따른 수혜로 실적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3.7% 늘어난 1720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0% 증가한 270 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평택 공장 증설효과 및 해외 장비사들의 발주 증가로 1분기부터 가파른 실적 향상도 기대된다. 이와함께 최근 수년간 1분기 실적이 돋보였던 점도 긍정적으로 보인다.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 45% 증가한 427억원, 73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원익QnC는 전방산업인 반도체의 슈퍼사이클 진입 및 디스플레이 산업 호황에 따른 수혜로 이익 성장 초기 단계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된다. 고객사의 수요 증가에 대한 대규모 설비증설 등 적극적인 대응으로 향후 수년간 추세적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한다.

 

출처 : 머니투데이

http://news.mt.co.kr/mtview.php?no=2017050408565034033&outlink=1&ref=http%3A%2F%2Fsearch.naver.com ]

 

 

 

 

 

 

 

작성된 자료는 글쓴이의 주관적 매매법이며 판단이기에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