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ve Of Growth

[인크로스] 동영상 광고 플랫폼 "다윗" 이제 시작이다!! 본문

주식/상승 기대종목

[인크로스] 동영상 광고 플랫폼 "다윗" 이제 시작이다!!

cog 2017. 5. 16. 00:04

인크로스 (216050) : 디지털 광고 전문 업체,

디지털광고 미디어렙,

동영상 광고 플랫폼 "다윈"

 

 

수포인트 : 외인의 매동

[ 17.04.11일 부터 이어진

외인/기관 연속 순매수]

 

목표가 : 60,000원

         

 

경쟁사에코마케팅, 나스미디어, SBS미디어홀딩스, 이엠넷


 

인크로스는 2007년 티노솔루션즈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09년 인크로스로 상호 변경, 2016년 10월 코스닥에 상장되었다. 디지털 광고업 중에서도 광고주와 광고대행사를 대신해 매체 전략을 수립하고 광고를 집행하는 디지털 광고 미디어렙 사업과 국내 최초의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인 '다윈'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중이며 이외에도 광고 용역 사업과 통합 모바일 앱 마켓인 및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을 운영 대행하는 사업도 영위중이다.

 

인크로스의 2016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 '다윈'의 매출 확대와 디지털 광고 미디어렙 사업부문의 광고취급고 및 매출 증가에 힘입어 314.5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18.6% 증가하였다. 

 

매출원가 증가는 9.0%에 불가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62.6% 증가한 90.0억원을 기록하였고 매체대행 범위 확대, 상품/기술력 증진, 모바일 동영상 리타겟팅 광고상품 출시로 안정적인 성장을 꾀하는 중이다.

 

 

 

인크로스는 상장 당일 하한가를 맞고 3.1만원까지 빠졌다가 천천히 우상향하는 흐름에서 17.04.11일 외인과 기관의 매수로 6만원까지 찍고 빠지는 모습인데 크게 걱정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매동 사진에서 얘기할 것이고 외인 매동 살피면서 2~3일에 걸쳐 분할매수하면 최적일 것이라 판단된다.

 

 

 

앞서 말한 바와같이 외인은 17.04.11일 부터 꾸준하게 매수하고 있기에 아직 큰 수익은 안 난 것으로 판단되며 최근 주가가 빠져도 계속 매수하고 있다는 의미는 상장일날 물린 개인의 물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예측되며 어느정도 매물 받아주고 다시 6만원선을 넘길 것으로 판단된다.

 

 

 

재무상 큰 문제없으며 인크로스는 최근 SK플래닛으로부터 시럽애드 영업양수를 통해 기존 다윈 사업과 시너지를 창출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여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인크로스 ‘다윈’에 국내 최초 DMP 연동 노출형 동영상 광고상품 출시"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님의 기사에 따르면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는 국내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최초로 DMP(Data Management Platform)를 활용해 오디언스 타겟팅을 구현할 수 있는 다윈 노출형 동영상 광고상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다윈 노출형 광고상품 명칭은 ‘후(who)’다. 후는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정확하게 광고를 노출하면서도 최대한 넓은 범위에 광고를 도달시킬 수 있는 동영상 광고상품이다. 건너뛰기(SKIP) 버튼 없이 1000회 노출당 과금되는 CPM(Cost Per Mille) 방식을 취하고 있다.
 
다윈 노출형 광고상품에는 국내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최초로 DMP가 연동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효과적인 타겟팅 광고를 위해서는 양질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관건인 만큼 NHN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유수 데이터 사업자의 DMP를 활용했다.
 
이들 DMP에는 모바일 및 PC 유저들의 행동 정보를 담은 방대한 양의 비식별 개인정보(ADID, 쿠키)가 구축됐다. 이를 바탕으로 한 타겟팅은 이용자의 구체적인 행동 정보를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높은 정확도를 나타낸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다윈 노출형 광고상품에서 구현 가능한 타겟팅은 ▲유저의 성별?연령 정보를 타겟팅하는 데모 타겟팅 ▲모바일 결제 플랫폼의 데이터를 활용한 구매 금액대별 타겟팅이다. 노출 빈도(Frequency) 설정이 가능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 광고 효과 리포트를 통해 광고 타겟의 도달률(Reach)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다윈 노출형 광고상품은 넓은 범위의 타겟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커버리지를 확대하기 위해 곰TV, JTBC, imbc, 에브리온TV, 영TV를 비롯한 다양한 타겟의 동영상 전문 채널, 종편, 지상파, 실시간 N스크린 및 일반 컨텐츠 서비스 등 80여 개 매체와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인크로스는 추후 데이터 사업자와의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키워드 기반 관심사 타겟팅 ▲특정 성향을 분석해 해당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성향 타겟팅 ▲대중교통 이용 정보를 활용한 위치기반 타겟팅 등 다양한 옵션을 다윈 노출형 광고상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앞으로 디지털 광고는 어떤 매체에 광고를 하는지보다 누구에게 광고를 하는지가 더욱 중요해질 것이며, 이를 위해 타겟팅 경쟁력을 갖추는 것은 필수적”이라며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다윈’에 국내 최고의 DMP를 접목한 다윈 노출형 광고상품은 광고 캠페인의 정교성과 파급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동영상 광고상품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뉴스토마토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747337 ]

 

 

 

 

 

작성된 자료는 글쓴이의 주관적 매매법이며 판단이기에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