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ve Of Growth

[실리콘웍스] 4차산업수혜주, 자율주행자동차수혜주 !! 본문

주식/상승 기대종목

[실리콘웍스] 4차산업수혜주, 자율주행자동차수혜주 !!

cog 2017. 5. 17. 00:00

실리콘웍스 (108320) : DDI, LDI, TFT,

LCD 드라이버,
반도체 팹리스 전문 생산업체,
4차산업수혜주, 자율주행관련주

 

 

수포인트 : 추세매매

[ 외인과 기관이 매집하고 있는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120일 선을 지지받고 우상향하는 흐름에 있다. ] 

 

 

목표가 : 33,000원

         

 

경쟁사 : LG디스플레이, 에스에프에이,

서울반도체, 디에스케이, 루멘스

 

 

 

실리콘 웍스는 다이오드, 트랜지스터 및 유사 반도체소자 제조업에 속해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평판 디스플레이용 시스템 반도체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다

 

2002년 D-IC를 개발하여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고 2008년 디스플레이용 핵심 반도체를 Tota Solution으로 국내외 대형 패널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실리콘웍스의 주요 전방시장은 현재 주요 디스플레이로 자리 잡고 있는 LCD 패널 시장이며, 해당 시장은 한국 및 대만의 주요 사업자들이 시장을 과점하고 있다.

 

2016년 연결기준 연간 매출액은 6,10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했고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증가, 경상개발비 증가로 인한 판관비율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9.4% 감소한 506.2억원을 시현하였다. 비영업 손익 부문에서 금융수익이 71.0억원 발생하여 영업이익이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4.6% 

증가한 506.8억원을 기록하였다.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우상향하는 흐름에 접어들고 있으며 1~2번 음봉 나오는 날에 분할매수하며 기관과의 평단을 맞추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거래량도 나쁘지 않고 이평선들도 모였으며 악성매물들도 크게 없어 큰 문제는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

 

 

외인의 물량은 이미 27일 전으로 조금 매집해 있는 상태이고 기관도 최근 4일 연속 매수세에 접어들며 매수 의지를 밝히고 있다. 하루 이틀 정도 누르는 타이밍을 보고 매수하여 외인,기관과 함께 우상향하는 흐름에 투자를 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실리콘웍스는 재무제표상 큰 문제는 없고 4차 산업 수혜주로 부각되있으며 자율 주행 자동차, 모바일 등 사업의 다각화로 17년에는 본격적으로 성장 전망을 보일 것이란 예측이 많다.

 

 

"실리콘웍스, 고객사·제품 다변화 통해 성장 본격화"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님의 기사에 따르면 실리콘웍스에 대해 올해부터 사업부 다각화, 제품 및 고객사 다변화를 통한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만4000원을 유지했다. 

이원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실리콘웍스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 사항에 대해 ▲고객사가 LG 그룹에만 치우쳐져 있다는 점 ▲지속적인 R&D 인력충원에 따라 비용이 증가하고 있는 점 ▲올해 연간 실적의 흐름이 상고하저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 등을 꼽았다.

이 연구원은 "우려 사항에도 불구하고 올해부터 실리콘웍스의 본격적인 레벨업을 예상한다"면서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기존 LG디스플레이 중심으로 공급하던 UHD TV향 DDI는 지난해 말부터 BOE, CSOT 등 중국 패널업체들로 공급하기 시작하며 고객사 다변화가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말 기준 중국 패널업체들의 전체 TV 패널 생산량 중 UHD TV 패널 비중은 10% 초중반에 불과했으나, 올해 하반기에는 20% 초중반까지 확대되며 UHD TV향 DDI를 이제 막 공급하기 시작한 실리콘웍스에 수혜가 본격화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이러한 효과는 중국 패널업체들의 10.5세대 LCD 생산라인이 본격 가동되는 내년 하반기에 더욱 확대될 것으로 판단했다. 지난해 중국 패널업체들향 매출은 약 50억원을 기록했으나, 17년에는 약 400억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 지난해부터 본격화된 인력 충원은 올해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16년 말 기준 인력 740명 → 17년 예상 840명).

 

이 연구원은 "인력 충원에 따른 수익성 악화 우려가 상존하나, 올해에는 LG디스플레이를 통한 중소형 OLED향 DDI 공급 본격화 및 대형 OLED향 제품 다변화를 통해 수익성 방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면서 "실리콘웍스는 기존 대형 OLED향 D-IC와 PMIC만 독점적으로 공급해왔으나, 올해부터는 대형 OLED향 T-Con 공급 또한 가시화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예상했다.

이와 함께 그는 "올해 하반기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패널 공급량 확대(상반기 약 64만대→하반기 약 94만대) 및 E5 생산라인(15K/월 Capa)의 본격 가동으로 OLED 관련 제품들의 공급량이 증가할 것"이라면서 "중국 패널업체향 UHD급 DDI 공급량 또한 본격 확대될 것이므로 올해 하반기 실적은 지난해 상고하저의 실적 흐름과 달리 안정적인 실적 개선이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실적은 영업이익 162억원(+131%QoQ)로 시장 기대치 영업이익 130억원을 큰 폭으로 상회할 것"이라면서 "올해부터 고객사 및 제품 다변화를 통한 실적 개선이 예상되기에 실리콘웍스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만4000원을 유지한다"고 조언했다. 

 

출처 : 아시아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7022307144723561 ]

 

 

 

 

 

작성된 자료는 글쓴이의 주관적 매매법이며 판단이기에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