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ve Of Growth

[디오] 기관의 순매수 종목 본문

주식/상승 기대종목

[디오] 기관의 순매수 종목

cog 2017. 7. 3. 23:36
디오 (039840) : 의료기기 전문업체, 디지털 내비게이션임플란트시술, 디오나비, 거품치약 등 판매

 

수포인트 : 수급매매

[ 기관의 7거래일 연속 순매수 ]

  

목표가 : 38,000원

         

 

경쟁사 : 오스템임플란트, 바덱, 솔고바이오

 

 

 

 디오는 자동포장기계의 생산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인공치아용 임플란트 및 치과용 장비 등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 

 

2014년 7월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치아 임플란트 2개 보험 적용이 시행되어 내수 시장의 성장이 진행중이며 최근 국내 임플란트 업체 최초로 중국에 합작법인을 설립한데 이어 일본에서도 합작법인을 설립함으로써 아시아 시장에서 확실한 주도권을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오의 2017년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은 208.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소폭 감소하였으며 인건비, 마케팅비, 연구개발비 등 판관비도 크게 늘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4.7억원, 31.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8.2%, 3.6% 감소하였다. 

 

3D 프린트 브라켓에 부착된 와이어를 이용해 교정기간을 단축시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내면서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오의 일봉 차트이며 기관의 순매수로 인해 주가 하락세가 멈추고있는 추세이다. 외인, 기관도 물리긴하지만 현재 차트에서는 기관의 순매수 힘으로 주가를 끌어올릴 것으로 판단되며 이평선들 또한 한자리에 모이고 있기에 조만간 방향이 한번 나올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외인의 물량은 줄곧 매도 중이며 기관이 조금씩 사들이고 있는 모습이다. 6월초 거래량이 터지며 밑꼬리달고 올린날도 기관의 매수가 이루어 졌기에 기관이 현재 주가에도 순매집을 하는 것으로 보아 주가를 이끌어갈 의지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디오의 재무는 14년 부터 매출액이 점진적으로 늘고있으며 최근에는 걱정할만한 부분은 없기에 재무적으로도 괜찮은 것으로 판단된다.

 

 

 

 

디오, 세계 최초 디지털 임플란트 시술...‘매수’-토러스투자증권


 

 

 

토러스투자증권은 25일 디오에 대해 세계 최초로 디지털 임플란트 방식의 ‘디오나비’를 출시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1300원을 제시했다.

 

전상용 토러스투자증권 연구원은 “디오나비는 세계 최초 디지털 임플란트 시술로 시술기간이 짧고, 절개를 하지 않아 감염위험이 적다. 또 부작용이 적어 임플란트 성공확률이 매우 높다. 치료기간 병원 내원 횟수도 기존 최소 7회에서 3회로 줄어들었으며, 최종 보철시기도 기존 최대 12주에서 8주로 줄어 임플란트 치료 고령인구에게 편의성을 제공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고령화에 발맞추어 고통과 부작용이 없고, 빠르게 시술할 수 있는 디오나비를 선호하는 노인 인구가 많아 지고 있다”며 “지난 10년간 매출은 매년 10.5%의 성장을 지속해 왔다. 특히 디오나비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국, 미국, 일본 등 11개 전략 국가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수출비중이 지난해 46.5%로 2011년 대비 19.4%포인트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임플란트 건강 보험확대 적용은 인구고령화 상황에서 디오에게 수혜가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지난해 보험 확대 적용은 임플란트 시장이 더욱 빠르게 성장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 연구원은 끝으로 “편리한 디지털 임플란트 매출증가에 따라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2.1%, 16.1% 오른 1053억 원, 300억 원을 달성할 것”이라며 “올해도 창립이래 최대 실적을 경신 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출처 :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495278#csidx89616ff563fefa392799ad9d47ed790 ]

 

 

 

 

 

 

작성된 자료는 글쓴이의 주관적 매매법이며 판단이기에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Comments